뉴스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제27회 장호원햇사레복숭아축제 22~24일 개최
27년 전통 행사 명성…족구·전국배드민턴대회 함께 진행
가요제·문학상시상식·팔씨름대회 등 3일간 대장정
2023년 09월 23일 [4차산업행정뉴스]

 

 

 


 

[4차산업행정뉴스=김용태기자]  경북과 충북 지방에도 복숭아를 흔히 재배하지만 이천시 장호원읍을 중심으로 한 장호원복숭아가 역사성과 맛 등에서 유명하다. 

 

장호원 미백도와 장호원 황도를 중심으로 성장하고 있는 장호원복숭아는 인근 충북 음성군과 연계해 '햇사레복숭아'란 브랜드를 개발하고 한 단계 업그레이드됐다. 

 

이천시는 장호원복숭아의 역사를 알리고 명성을 잇기 위해 1997년부터 장호원복숭아축제를 열고 있으며 복숭아 원조목을 보존하고 복숭아 유래 기념비를 세우기도 했다.

복숭아축제는 2000년까지 복숭아꽃이 필 때 지역의 작은 축제로 복숭아 과수원에서 다양한 이벤트와 볼거리로 열렸다. 2001년부터는 복숭아 출하시기인 9월에 장호원복숭아축제추진위원회가 주최하고 경기동부과수농업협동조합과 장호원농협의 공동주관으로 열리고 있다. 또 이천시와 한국예총·이천교육지원청 등이 후원하고 장호원지역 기관·사회단체들이 대거 참여하는 민간주도의 지역축제로 열리고 있다.

제27회 장호원햇사레복숭아축제가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햇사레농산물산지유통센터(장호원읍 332-4 일원)에서 개최된다.

올해 축제는 햇사레장호원복숭아축제추진위원회가 주최하고 경기동부과수농업협동조합과 장호원농업협동조합이 공동주관하며 이천시와 햇사레과일조합공동사업법인, 관내 각기관 단체가 후원해 열린다.

특히, 이번 축제 기간에는 제13회 햇사레복숭아배 족구대회가 24일 장호원 인조잔디구장에 열리며 제9회 햇사레배 전국배드민턴대회가 23~24일 장호원국민체육센터와 장호원초등학교에서 개최돼 축제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킬 예정이다.

23일 제2회 실버가요제와 복숭아 문학상 시상식, 복숭아 무료나눠주기 행사와 버스킹 공연, 경품행사, 미르택견공연, 청소년 가요제 열리며 축제가 정점에 다다르게 된다. 행사 마지막날인 24일에는 복숭아 관련 레크레이션과 복숭아축제 팔씨름대회, 제8회 햇사레 장호원복숭아 가요제가 열리며 오후 9시 폐막식 및 불꽃놀이를 끝으로 3일간의 대장정을 마무리하게 된다.

올해 축제에는 관내 많은 사회단체가 참여해 축제장을 찾는 관람객들과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등 축제 만족도도 높인다.

국제키와니스 클럽은 전통적인 우리 민속 고유의 떡 제작과정을 내방객들이 직접 체험하고 맛볼 수 있도록 떡메치기 시연장을 운영한다. 청미문학회는 장호원 복숭아를 통한 문학작품 공모 홍보와 시화전을 통해 내방객들이 전시 작품을 관람할 수 있도록 '청미시화전'과 '복숭아 문학상' 공모전 작품을 전시한다. 장호원농협은 '햇사레장호원복숭아가요제'를 운영하며 라이온스클럽은 '제2회 실버가요제'를 개최해 내방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이천복숭아연구회는 행사 기간 장호원 황도의 우수성을 홍보하기 위해 농가에서 생산한 장호원 황도 품종 품평회를 개최하며 장호원 청년회의소는 제2회 장호원커버댄스 경연대회를 개최한다.

아울러 이천우리새마을금고가 축제 기념 경품추첨 행사를 맡았으며, 장호원체육회는 복숭아축제 팔씨름대회와 전국배드민턴대회를, 새마을협의회·새마을부녀협의회는 먹거리장터를 운영한다. 특히 새마을협의회·새마을부녀협의회는 지역특산물로 정성껏 마련한 식사를 제공함은 물론 이를 통한 수익금은 관내 불우이웃돕기 기금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김용태 기자  XXXX@naver.com
“”
- Copyrights ⓒ4차산업행정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4차산업행정뉴스 기사목록  |  기사제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