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제2회 여주선비장터축제 10월 15일 ~ 16일 개최
-2018년 이후 4년만
2022년 10월 12일 [4차산업행정뉴스]

▲여주선비장터축제 홍보 포스터

[4차산업행정뉴스=김용태기자]  여주시의 대표 축제 중 하나인 제2회 여주선비장터축제가 오는 10월 15일(토)부터 16일(일)까지 이틀간 가남읍 대신천변 일대에서 진행된다.

▲여주선비장터축제 약도

여주선비장터축제는 가남읍 태평리의 옛 지명인 ‘선비’와, 5일마다 열리는 가남 5일장을 표현하는 ‘장터’를 합쳐, 가남읍을 상징하는 대표적인 축제로 자리잡길 바라는 주민들의 마음을 담아 2018년 10월에 처음 개최하였다.

여주시 가남읍(읍장 이복환)이 주최하고 가남읍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고광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풍성한 농·특산물 판매를 통해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고, 다채로운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 거리를 제공하여 시민들에게 화합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축제로 운영되며, 축제 첫날인 15일(토)에는 오전 10시부터 지역 예술인들과 더행복오케스트라를 비롯한 초청 예술인들의 공연을 진행하고, 개막식은 오후 5시에 시작하며, 초대가수 박서진 등의 축하공연과 함께 시민들의 희망을 쏘아올리는 불꽃놀이로 하이라이트를 장식한다.

둘째날인 16일(일)에도, 10시부터 22시까지 다양한 공연무대와 함께 시민들이 참가하는 노래자랑을 진행하며, 노래자랑 대상 수상자에게는 50만원 상당의 상품권이 지급되고, 축제의 마지막은 소망의 메시지를 담은 소원 풍등 날리기로 아름다운 대미를 장식한다.

더불어 축제가 진행되는 이틀 동안 농산물 직거래 장터, 함께하는 체험부스, 키즈존, 신토불이 먹거리 등이 상시운영되며, 축제기간 내 택배를 무료로 제공하여 방문객들의 편의를 도모한다.

고광만 가남읍축제추진위원장은 “아프리카돼지열병 및 코로나19의 확산방지를 위해 2018년 첫 개최 이후 4년이 걸린 축제인 만큼, 축제를 방문하시는 분들 모두가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길 바라는 마음이다.”라며, “풍요로운 결실의 계절을 맞이하여 믿을 수 있는 농산물 직거래장터로 지역경제가 되살아나고, 방문객들이 건강하고 맛있는 먹거리를 즐길 수 있게 주민들과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의 문의 및 노래자랑 신청접수 : ☎031-884-7707(가남읍축제추진위원회)로 하면 된다.

김용태 기자  XXXX@naver.com
“”
- Copyrights ⓒ4차산업행정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4차산업행정뉴스 기사목록  |  기사제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