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김현기 의장, 우간다 등 9개국 상하원 의원 ‧ 주의원 11명과 면담
-국제교류재단(KF) 초청, 9개국 국회‧주의회 인사 서울시의회 공식 방문
- 김 의장, “지방의회 간 상호 이해와 도시 공동 문제 해결을 위한 교류와 협력기대”
2024년 03월 27일 [4차산업행정뉴스]

 

 


 

[4차산업행정뉴스=김용태기자] 김현기 서울특별시의회 의장은 3월 27일(수) 오전 10시 우간다, 미국, 스페인, 호주, 케냐, 카메룬 등 9개국 상‧하원 의원, 주의원 11명과면담을 갖고 의회 간 상호 협력을 논의했다.

 

이날 방문 인사는 ▴토마스 타에브와 우간다 국회 부의장 ▴글라디스숄레이 케냐 국회 하원 부의장 ▴니콜 알레뜨 엘레노흐 오칼라빌라이카메룬 상원 외교위원장 ▴마크 코후앙코 필리핀 하원의원(원자력에너지특별위원회 위원장) ▴프란시스쿠 페레이라 드 올리베이라 포르투갈의회 의원 ▴카를로스 로하스 가르시아 스페인 하원의원 ▴마르셀라파소아르헨티나 하원의원 ▴엘비 그래이잭슨 미국 알래스카 주의회 상원의원▴스캇 팔로우 호주 뉴사우스웨일스 주의회 상원의원 ▴제시 제튼미국 텍사스 주의회 하원의원 ▴실비아 나예베일 우간다 국회의원이다.

이들은 외교부 산하 한국국제교류재단(KF) 초청으로 방한했다. 재단은의회 분야 주요 인사 초청을 통한 인적교류 확대 및 지한 네트워크구축을 위해 초청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6박 7일간 국회, 한국법제연구원, 전쟁기념관, 삼성이노베이션 뮤지엄등을 방문한다.

김현기 의장은 환영 인사를 통해 “대한민국의 정치·경제·문화·안보에대한이해를 통해 의정 역량을 강화하고자 하는 여러분의 노력에 존경을표한다” 라며, “이번 만남을 통해 지방의회 간 상호 이해와 도시 공동 문제해결을위한 교류와 협력이 지속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이날 방문단은 기후변화 대응, 원자력발전, 도시교통 시스템, 도시간교류등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김 의장은 “면담을 통해 세계 여러 나라와 도시가 한국과 서울에대한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교류를 원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라며, “서울시의회는 앞으로도 활발한 도시 외교를 통해 도시경쟁력을 높이겠다”라고말했다.

김용태 기자  XXXX@naver.com
“”
- Copyrights ⓒ4차산업행정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4차산업행정뉴스 기사목록  |  기사제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