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신용이 낮아도 최대 5천만 원까지 지원!
- ‘저신용 중소기업·소상공인을 위한 마중물 특별융자사업’ 확대
- 융자액 2천만 원에서 5천만 원으로 증액
- 1년 거치 4년 원금균등분할 상환, 거치 기간 이자 전액 지원
2024년 04월 26일 [4차산업행정뉴스]

▲강서구청 전경

[4차산업행정뉴스=김용태기자] 고물가와 경기 불황이 이어지는 가운데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신용이 낮아 자금 확보가 어려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돕기에 나섰다.


구는 ‘저신용 중소기업·소상공인을 위한 마중물 특별융자사업’의 융자 한도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마중물 특별융자사업은 엄격한 대출 심사와 고금리 적용을 받는 저신용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게 완화된 조건의 융자를 지원해 기업의 신용 회복과 경영 안정을 돕는 사업이며, 융자 규모는 총 28억 8천만 원으로 이를 위한 재원은 구와 신한은행이 공동으로 마련하여 서울신용보증재단에 출연하였다.

구는 어려워진 경제 여건을 고려하여 오는 5월 2일부터 융자 한도를 기존 2천만 원에서 5천만 원으로 증액하여 사업을 추진하며, 지원 대상은 강서구에 1년 이상 사업자등록을 하고 영업 중인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이다.


단, 유흥주점업, 사행시설 운영업 등 제한업종과 신용보증재단 기보증 후 1년이 경과하지 않거나 기보증액이 7천만 원 이상인 업체는 지원받을 수 없다.

금리는 변동금리(4월 22일 기준 5.26%)이며, 상환방식은 1년 거치 4년 균등분할 상환이며, 1년 거치 기간에는 이자 전액을 구에서 지원하고, 업체는 2년 차부터 이자를 부담하면 된다.

신청은 5월 2일부터이며, 희망하는 업체는 구비서류를 지참하여 신한은행(가양역·등촌역·화곡역지점)에서 상담을 받은 후 안내에 따라 대출을 진행하면 되고, 구비서류 양식 등 더 자세한 사항은 구 누리집(공지/새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진교훈 구청장은 “신용도가 낮을수록 대출받기도 어렵고 받더라도 고금리를 적용받기 때문에 저신용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한 융자 규모를 확대했다”라며 ”앞으로도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도울 수 있는 다양한 지원정책을 발굴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강서구 지역경제과(☎02-2600-6367)로 문의하면 된다.

김용태 기자  XXXX@naver.com
“”
- Copyrights ⓒ4차산업행정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4차산업행정뉴스 기사목록  |  기사제공 :